• HOME
  • 교육과정
  • 글로벌비즈니스전공

글로벌비즈니스전공 한남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창의인력양성사업단의 교육과정 입니다.

Global Business Major

국가, 문화, 종교간 교류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정치적 결정, 경제적 사건, 사회적, 환경적 이슈들이 인류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확장되어, 오늘날 우리는 모두 국제시민입니다. 글로벌비즈니스 전공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국제화된 세상에서 통찰력과 그에 알맞은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전공의 모든 과정은 영어로 수업하며, “International Trade and Marketing”과 “Global Media and Culture” 두 가지의 트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International Trade & Marketing

글로벌 비즈니스 내부의 국제무역과 마케팅 교과 과정은 졸업과 함께 21세기에서 성공하기에 필요한 본질적인 비즈니스 능력과 국제화 사고방식을 갖출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국제무역과 마케팅 과정은 국내외의 필요성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에 발맞추어 대응하기 위해 조직의 구성원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영어에 대한 능력과 경영, 관리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서 국제무역과 마케팅 교과 과정이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하여 학과 과정은 학생들에게 복잡한 환경의 국제 조직을 관리, 분석,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할 것이며, 배움을 통해 경영, 경제, 마케팅, 회계, 기술, 무역과 문화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다양한 연결고리를 갖추게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글로벌 비즈니스의 졸업생들은 대중이 잘 알고 있는 국내외 많은 기업에서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삼성, BOSCH, COSTCO, 아시아나 항공과 UPS에 많은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무역과 마케팅은 인턴십과 같은 실용적인 비즈니스 경험을 강조하며, 사례연구와 모의상황을 통해 혁신적인 다문화 문제 해결을 발전시키고 옳고 그름에 대해 비평하여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차세대 국제 비즈니스를 선도 할 수 있는 세대를 양성합니다.




수강과목
International Trade & Marketing
과목명
경영학원론
(Principles of Management)
미시경제학
(Microeconomics)
프레젠테이션기법
(Presentation Skills)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
(Multi-cultural Perspectives)
경영통계학
(Business Statistics)
마케팅원론
(Principles of Marketing)
경영정보시스템입문
(Introduction to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조직행태론
(Organizational Behavior)
회계학원론
(Principles of Accounting)
미디어입문
(Introduction to Media)
기업윤리
(Global Business Ethics)
국제무역론
(International Trade)
거시경제학
(Macroeconomics)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재무관리
(Corporate Finance)
생산관리
(Production & Operations Management)
기업가정신
(Global Entrepreneurship)
국제경영전략
(Global Business Strategy)
인사관리
(Human Resource Management)
기술혁신경영
(Technology & Innovation Management)
관리경제학
(Managerial Economics)
국제마케팅
(Global Marketing)
관리회계학
(Managerial Accounting)
국제거래협상론
(International Business Negotiation)
투자론
(Financial Investment)
비즈니스의사소통
(Business Communication)
비즈니스 고급작문
(Advanced Business & Technical Writing)
국제행사관리
(MICE Management)
다국적기업경영론
(Multinational Corporation Management)
조직지도론
(Organizational Leadership)
무역법
(International Trade Law)
무역실무
(International Trade Practices)
국제무역현안
(Contemporary International Business Issues)
국제물류관리
(International Logistics Management)
국제금융론
(International Finance
소비자행동론
(Consumer Behavior)
비즈니스계량기법
(Quantitative Analysis for Business)
국제무역금융체제
(International Trade & Financial System)
경영연구방법론
(Business Research Methods)
국제비즈니스
(International Business)
자유무역협정과 비즈니스전략
(FTA & Business Strategy)
아시아경제론
(Asian Economy)
중국정치와 지배구조
(Chinese Politics & Governance)
아시아비즈니스
(Doing Business in Asia)
아시아비즈니스프로젝트
(Asian Business Project)
아시아비즈니스사례분석
(Asian Business Case Studies)